비계 및 해체공사업

본문 바로가기
이천토건

비계 및 해체공사업

(주)이천토건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비계공사

건축물 등을 건축하기 위하여 임시로 건물을 짓거나, 높은 장소에서 중량물을 거치하는 공사

(예) 일반비계공사, 발판가설공사, 빔운반거상공사, 특수중량물설치공사, 높은 장소에서 행하여지는 공사

공사 시공상 설치하는 가설물의 일종이며 작업 바닥이나 작업원 통로로서 사용합니다. 목적에 따라 외부 비계ㆍ천장 비계ㆍ철골 달비계 등이 있고, 이동식과 고정식이 있습니다. 구성에 따라 쌍줄비계ㆍ외줄비계ㆍ겹비계 등이 있습니다.

파일공사

항타에 의하여 파일을 박거나 샌드파일 등을 설치하는 공사

(예) 목재창호공사, 목재 등을 사용한 칸막이공사, 목재구조물ㆍ공작물 등을 축조 또는 장치하는 공사

구조물해체공사

건축물 및 구조물 등을 해체하는 공사

(예) 철거, 건축물 및 구조물 등의 해체공사

구조물을 제거할 목적으로 구조물 전체 또는 일부를 파괴하거나, 구조물의 이전 및 개수를 위해 절단하는 공법입니다. 이것은 종래에도 있었지만 구조물의 형태 및 규모, 사회적 요구에 따라 계속 변모하고 있다. 예컨대 국내의 경우 수동공구에서 1960년대 초부터 계속 개발되어 최근에는 공해가 적은 압쇄공법·절단공법·폭파공법 등 첨단의 공법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해체공법은 종래의 건축구조물 및 각종 구조물들은 목조 또는 벽돌구조가 대부분을 차지하여 이러한 구조물들을 해체하기 위해 주로 수동기구를 이용하였습니다. 1960년부터 본격적으로 견고한 각종 구조물이 많이 건설되었으며 이러한 구조물들이 경제적·사회적·내구적 측면에서 해체해야 할 단계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해체공법은 종래에도 있었지만 구조물의 형태 및 규모, 사회적 요구에 따라 계속 변모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국내의 경우 수동공구에서 1960년대 초부터 강구에 의한 공법, 브레이커 공법이 1980년대 초까지 주류를 이루었으나 계속적인 공법의 개발로 최근에는 공해가 적은 압쇄공법·절단공법·폭파공법 등 첨단의 공법이 이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신공법이 개발될 전망입니다. 구조물을 해체하는 주요요인은 구조물의 기능저하, 구조내력의 저하, 사회적 요인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주)이천토건     대표이사 : 김종미     사업자등록번호 : 722–88-00582     주소 : (14635) 경기도 부천시 부일로 429, 14층 5호(심곡동, 다온하브)

TEL : 032–662–7775     FAX : 032–553-7774     E-mail : icheon7775@naver.com

Copyright© Icheon Engineering & Construction All Rights Reserved.